2009년 10월 30일 금요일

FVF란.. (Flexible Vertex Format)

FVF는 D3D에서 정해져 있는 정점의 포맷 중에서 자신이 제작하는 프로그램에 알맞은 것들을 모아서 새로운 정점 포맷을 정하는 방법이다.

 

FVF 플래그 값의 용도

명칭

용도

정점의 좌표

정점의 3차원 좌표를 나타낸다.

RHW

동차 좌표계의 w값. 이 값이 있으면 변환이 완료된 정점이다.

결합 가중치

스키닝에 사용된다.

법선 벡터

정점의 법선 벡터를 나타낸다. 주로 광원 처리 시 사용된다.

확산광

RGBA(r, g, b, a)매크로 값이며, 정점의 확산광 색깔을 나타낸다.

반사광

RGBA(r, g, b, a)매크로 값이며, 정점의 반사광 색깔을 나타낸다.

텍스처 좌표

텍스처 좌표값을 나타낸다. D3D는 8개까지 텍스처를 동시에 겹쳐서 사용할수 있다. 예를 들어, 법선 맵핑을 하려면 첫 번째 값을 확산 맵 정보로, 두 번째 값을 법선 맵 정보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