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VF는 D3D에서 정해져 있는 정점의 포맷 중에서 자신이 제작하는 프로그램에 알맞은 것들을 모아서 새로운 정점 포맷을 정하는 방법이다.
FVF 플래그 값의 용도
| 명칭 | 용도 | 
| 정점의 좌표 | 정점의 3차원 좌표를 나타낸다. | 
| RHW | 동차 좌표계의 w값. 이 값이 있으면 변환이 완료된 정점이다. | 
| 결합 가중치 | 스키닝에 사용된다. | 
| 법선 벡터 | 정점의 법선 벡터를 나타낸다. 주로 광원 처리 시 사용된다. | 
| 확산광 | RGBA(r, g, b, a)매크로 값이며, 정점의 확산광 색깔을 나타낸다. | 
| 반사광 | RGBA(r, g, b, a)매크로 값이며, 정점의 반사광 색깔을 나타낸다. | 
| 텍스처 좌표 | 텍스처 좌표값을 나타낸다. D3D는 8개까지 텍스처를 동시에 겹쳐서 사용할수 있다. 예를 들어, 법선 맵핑을 하려면 첫 번째 값을 확산 맵 정보로, 두 번째 값을 법선 맵 정보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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